본문 바로가기
웹진 이음 학습통의 소식을 웹진으로 안내합니다.
  1. 웹진 이음
  2. 뉴스레터

뉴스레터

게시글 보기-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글내용,첨부파일목록
제목 ‘아이들과 함께하는 문화공동체’ “2017 부키야 놀자-북 & 페스티벌” 함지공원서 열려
작성자 대구평생교육진흥원 등록일 2017-11-16 조회 801
글내용
‘아이들과 함께하는 문화공동체’
“2017 부키야 놀자-북 & 페스티벌” 함지공원서 열려

 
대구평생교육진흥원 기자 김태수

아이들과 부모 그리고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해 만들어가는 ‘문화공동체' “부키야 놀자”가 북구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새마을문고 대구광역시 북구지부(회장 이승로)는 10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함지근린공원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건강한 문화공동체 육성, 책의 소중함과 독서생활 습관 함양을 통한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목표로 북구의 마스코트 ‘부키’를 활용한 그림 그리기 창작활동으로 지역사랑 고취 등을 주제로 ‘2017 부키야 놀자-북 &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캐릭터 부키를 활용한 그리기 마당, 독서생활화 및 진로지도, 코칭전문가 초청 수준별 독서코칭, 아이들과 함께하는 독서습관 들이기, 적성에 맞는 학생 진로상담, 시낭송 체험, 시인과의 대화, 다도 문화 체험, 대구에서 시작된 국채보상운동 알리기, 사진작가와 흑백사진체험, 향사례 전통의례, 대구의 전통활 죽궁, 평생학습을 생활화하는 강북노인복지관의 강북애살 봉사단 난타 공연 등 참여마당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체험과 참여자가 1,700여명에 이르렀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그리기 마당에서는 관내 초·중등생이 환경보호, 미소친절, 대구를 빛낸 인물, 독도사랑, 우리마을 여행, 우리학교 및 우리가족 자랑 등을 주제로 그림솜씨를 뽐냈다. 수상작들은 추후 시상과 함께 북구청, 청소년센터, 어울아트센터 등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오피니언 리더의 도서기증 및 신간·구간 교환을 할 수 있는 알뜰도서 교환전,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소품 만들기 등 생활예술체험과 북구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생활소품 프리마켓 등 다양한 참여행사로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이번 행사 준비를 위해 몇 달 전부터 준비해온 이승로 회장은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책의 소중함과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또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지역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문화공동체 만들기에 중점을 둔다.”며 “이번 ‘북 & 페스티벌’이 시발점이 되어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승로 회장은 “이번 행사가 매년 열리기 위해선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 독서·코칭 전문가를 포함해 문학·인문학 교육자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북구 새마을문고 회원으로 가입해주면, 문화공동체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대구서부교육지원청과 대구북구청이 후원하고 (주)백광테크, 풍국면, 수성고량주 등 지역 토박이 기업들이 협찬을 각각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