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평생학습과 관련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자료실
  2. 뉴스레터

뉴스레터

게시글 보기-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글내용,첨부파일목록
제목 「비눗방울」로 행복한 삶을 열어주는 태전도서관
작성자 대구평생교육진흥원 등록일 2017-06-07 조회 327
글내용
비눗방울」로 행복한 삶을 열어주는 태전도서관
대구평생교육진흥원 기자 김 영 근
태전도서관은 자연과 소통하는 지식과 나눔의 문화공간으로 공중에서 내려다보면 비눗물이 공기를 머금고 둥글게 부풀어 하늘로 떠오르는 모양(비눗방울)으로 외관으로 꾸며졌다.
태전 도서관은 2017년 5월 19일 주민 및 각급 기관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관 행사를 했다. 태전1지구 도시사업개발지 문화공원 내에 전체면적 936.88㎡, 부지면적 1,950㎡, 지상 3층 규모로 1층에는 어린이자료실·서고, 2층에 종합자료실, 3층에는 배움터1, 나눔터1, 세미나실이 위치하고 있으며 옥상은 하늘 뜰로 높고 넓은 곳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개관 인사말에서 "미래 천년을 향한 꿈의 출발점은 책이고 선진국의 저력은 도서관에서 나온다."라고 하며 도서관 이용과 독서를 강조하였다. 본 도서관에 비치된 어린이도서 8,200권, 성인도서 12,000권의 도서를 잘 활용하여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이용해 줄 것을 참석자들에게 부탁했다.
주요 서비스로 회원증 하나로 전국 ‘책이음’ 도서관의 도서이용,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 등을 위해 도서를 무료로 가정에까지 전달, 자기가 원하는 책을 상호 대차하여 타 도서관의 책을 볼 수 있는 ‘책바다’,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문화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문화강좌 운영한다. 독서진흥행사로 4·9월 독서의 달 행사, 방학 중 독서 교실 운영, 1박 2일 독서캠프, 태전시네마도 상영한다.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에게 사랑받는 문화공간이 될 것이다. 책 읽는 도시, 책과 함께 하는 북구를 만들기 위해 지역의 지식문화센터로서 역할이 크게 기대한다.